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언제나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자/격/증 알리미입니다. 어제는 한글날이여서 휴식을 취한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역시 휴무일은 수요일정도가 가장 좋은거같아요. 일주일의 중간에 한번 휴식을 취하니 몸도 정신도 깨끗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그래서 더욱도 힘찬 업무를 진행할수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가을이 짧기 때문에 주어진 현재의 맑고 푸른날씨를 즐기셔야하는데요. 저 어릴때는 가을에는 산에올라서 밤나무에서 밤을따서 발로 껍질을까서 밤을 모아오곤 했는데요. 집에서 밤을 쪄먹고 구워먹고 했었습니다. 요즘은 산에도 주인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채취하시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힘내서 오늘도 '잠수기능사 시험일정 필기 실기 합격률 확인'이라는 주제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잠수를 할줄 아시나요? 저는 어릴때 수영을 배워서 할 줄 알고있는데 생각보다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것 같더라고요. 목욕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욕조에서 잠수를 자주했었어요. 물속에서의 그 고요함과 침묵이 기분이 좋습니다. 하루종일 시끄러운 세상속에 있다가 고요한 상황에 들어오면 심적으로 안정되고 몸도 편해집니다.
이러한 잠수에도 전문 자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굉장히 흥미로운 정보인것 같아서 소개시켜드리기 위해서 오늘 주제로 삼아봤습니다. 당연히 기본정보들도 함께 가져왔습니다. 이제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잠수기능사 기본정보
잠수기능사 시험일정 확인
첫번째로 알아볼것은 일정인데요. 응시자가 많은 시험은 보통 1년에 3회의 정규 시험이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올해는 이미 접수기간이 모두 지나가버린 상태입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일정을 확인해서 내년을 준비하신다면 효율적인 플랜을 계획하는게 가능해집니다.
예를들어, 2020년 첫시험을 생각중이시라면, 올해 3월에 필기시험 접수를 했으니 그때 까지 응시자격이라던지 공부를 어느정고 준비하신 상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자신만의 필요한 플랜을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정보자체를 배경으로 두시고 전문적인 계획을 세우셔야합니다. 어떤 일이나 과정이든 마찬가지 이지만 특히나 교육이나 학습쪽은 더욱 중요시됩니다. 입시만 생각하더라도 왜 학부모분들이 입시설명회를 열심히 다니시는지 알수가 있는데요. 정보싸움이기 때문입니다. 정보화 사회에서 남들보다 정보가 뒤쳐진다면 당연히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취득방법
잠수기능사는 훈련기관이 약간 특이한데요. 산업잠수로 물속공사에 관련한 잠수기술을 교육하는 기관은 현재는 없으나, 사설단체에서 필기와 실기에 대한 강좌를 10일씩 진행하게 됩니다.
시험과목같은 경우에는 필기시험은 1.잠수물리, 2.잠수위생, 3.잠수장비, 4. 잠수작업 이고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진행합니다 총 60문항이며 1시간의 시험시간이 주어집니다.
실기시험같은경우도 잠수작업에 대해서 평가를 받는데요 작업형으로 약 2시간 55분정도의 시험을 보게됩니다. 두가지다 100점만점중에서 60점 이상이라면 합격하게 됩니다. 이런 정보로는 부족할수가 있기 때문에 자격관리하는 큐넷에 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수가 있습니다.
출제기준의 필기내용을 자세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필기과목별로 세세한 정보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충분히 준비를 해서 대책을 세울수가 있습니다. 문제수도 60문제로 나와있고 시간도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1시간의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세부항목과 세세항목까지 자세하게 확인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출제기준을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직무분야나 가격종목 또는 현재 출제기준의 적용기간까지 알수가 있습니다. 2020년까지는 적용되기 때문에 내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또한 주요항목이나 세부항목 세세항목까지 모두 알수가 있어서, 자세하게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준비성은 성공의 지름길인거 모두 알고 계시죠?
또한 공개용 실기 시험 문제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좋은 결과 만드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자신이 만들어야 합니다. 도음은 받을수 있지만 본인 스스로 쟁취하셔야 합니다.
육상작업과 수중작업으로 나누어서 시험을 보게 되네요. 저도 처음 알게된 사실들이예요. 수험자는 직무별 잠수사와
개요
잠수기능사는 새로운 자원의 개발과 수중에서 일어나는 작업 그리고 건설업의 증가로 인해서 수자원과 환경을 보호하는 인식등에 따라 잠수사들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잠수도중에 수압에서 오는 위험성이나 주변의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잠수전/문/가는 고도화되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러 따라서 안전한 잠수를 통해서 목적한 일을 수행할수있는 전문 인력이 필요해졌기 때문에 만들어진 자/격이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수행직무
잠수에 필요한 장비를 이용해서 수중의 몰체나 그 상태를 조사하고 확인하며 탐색을해서 촬영하거나 채집하는등등 시설물과 구조물을 보수, 검사, 설치와 제거 인양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하게 됩니다.
진로와 전망
현재 우리나라의 전문걸선업체에서 부두나 다리, 방파제와 수중교각 등등 많은 시설들이 물속이나 물위에서 진행해야하는 작업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수에 관한 직무가 많이 필요로하게 되었으며, 기업뿐만 아니라 소방이나 해경특수기동대나 수산물 채취업, 또는 스포츠 잠수업의 훈련강사 등등으로 진출이 가능하기 떄문에 넓은 진출 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수기능사 합격률 전망
응시자가 매년 1000명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고, 합격률이 50%이상의 높은편으로 보아서는 실제로 취득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걸로 알수가 있습니다. 전망또한 좋다고 생각할수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실제로 취미로 잠수를 즐기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고, 그런 전문 기관이 생겨나면서 관심도가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관심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생겨나게 되어서 자,격까지 도전을 많이 하고계십니다. 여러분들도 취미를 넘어서 한 분야의 전,문,가까지 도전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간단 취득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30대의 김00입니다. 저는 원래 사무직을 하던 사람인데요. 취미로 스트레스 풀겸 잠수를 할수있는 수영장에 가끔씩 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전문적으로 잠수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원까지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학원에서 자세히 배우다보니 더욱 욕심이 생기더라고고요. 그래서 취득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일을 다니고 있다보니까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준비를 했는데요. 저는 목표가 있엇고 원하는게 있었기 때문에 열심히 할수가 있었어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권 발급 준비물 어떤것들이 필요할까? (0) | 2020.02.13 |
---|---|
워드프로세서 시험일정 확인해 워드1급까지 도전하자 (0) | 2020.02.05 |
2021 성균관대학교 수시 정시 정보모음 (0) | 2019.10.19 |
시립대학교 수시입학 정보 (0) | 2019.10.14 |
플로리스트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일정 합격률 정보 (0) | 2019.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