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이 좋은 풍경을 봤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도로변이 은행나무인 길이 있는데요. 어제까지만 해도 푸르른색이었던 나무들이 꼭대기 부분이 노랗게 물이 들어있더라고요. 사실 저는 단풍이 위에서부터 물이 드는지 하단에서부터 물이 드는지 중간에서부터 퍼져나가는 것인지 궁금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생각지도 않게 의문을 풀게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역시 사람은 자연을 보고 살아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간호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지금도 의료활동을 하고 계시는 많은 종사자분들이 계시는데요. 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취득을 원하고 실제로 취득을 하고 계신지 알고 계시나요? 장점이 많기 때문인데요. 몇 가지 장점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높은 고용률
- 어느 시대에 나 의료 인력은 필수적으로 있어야 했고, 대우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전문 인력이다 보니 자/격을 갖추고 있는 인원은 적습니다. 그에 비해서 환자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죠. 특히나 우리나라처럼 고령화사회가 되어가는 상황에서는 더욱 증가폭이 크죠. 그러다 보니 인력이 많이 필요하게 되고 고용률 또한 높은 전망을 유지합니다.
다양한 취/업진로
- 의료 분야는 물론이고 사회 분야에서도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데요. 노인과 여성 장애우 등등 사회의 여러 가지 분야에 걸쳐서 간호는 없어서는 안 될 직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실제로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필요기 때문에 진로가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편입니다.
국가면허 소지자
- 나라에서 인정해주는 전/문이 인력이라는 인증이죠. 그게 바로 국가면허인데요. 취득하기가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특별한 인정이기 때문에 자신의 직종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조무사와의 격차
- 생각보다 간호사를 하려고 많이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가 조무사분들입니다. 실제 현장에서 몸소 겪게 되는 차별이나 차이점 등을 느끼시고 간호사가 되기 위에서 연락 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간호학과에 들어가셔서 정규과정을 끝내신 후에 국가고시에 응시하셔서 합격하는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요. 실제로는 간단해 보시지만 직접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대학 진학부터 많은 어려움과 장벽을 느끼셨을 겁니다. 편입이라는 특성상 정보가 없으면 진행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해당 입학 전형 같은 경우에는 누가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해야 유리한지 알고 있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오늘 포스팅을 집중하셔서 진행하신다면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많은 목표 이루어 가실 수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어서 성신여자대학교 간호대학교 편입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모집요강을 살펴보도록 할 건데요. 편입 요강이라고도 부르더라고요. 함께 기본 정보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신여자대학교 간호학과 편입요강
우선 모집인원을 확인해보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목표로 하는 간호학과 편입에 대해서 몇 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는지, 일반편입의 인원과 학사편입의 인원을 몇 명씩을 모집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일반은 3명, 학사도 3명의 모집했네요. 의료 인력양성 관련 학과는 8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고 생각하는 학과에 대해서 인원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도 함께 알아보아야 할 텐데요. 공통 지원자격을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성신여자대학교는 공인영어를 보는 곳이기 때문에 TOEIC과 TOEFL, TEPS의 성적을 취득한 자가 기본 지원 자격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공인영어와 편입영어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공인영어는 제가 앞서 말씀드린 토익이나 토플 등등의 영어 시험이고, 편입영어의 경우에는 해당 대학교의 영문과 교수님이 직접 출제를 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난이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대략 영단어 30000~33000개의 뜻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서 진행을 하셔야 시험을 풀어볼 수가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성신여대 편입 응시조건을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나누어서 알아보자면, 일반편입은 전문대학의 졸업자나, 학점인정 기관에서 취득한 전문학사 이상자 그리고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2학기까지 이수한 사람들이 지원하는 편입전형입니다.
학사편입의 경우에는 다른데요. 응시조건 자체가 놈 더 높습니다.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이나 동일한 기관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시거나 독학사 시험을 통해서 1~4단계를 모두 통과하시고 학사를 취득하신 분들이 응시를 하게 됩니다.
모든 전형의 요소별 반영비율은 동일한데요. 서류심사에서 지원자격을 평가받게 되고, 필수 조건이었던 공인 여어 능력 시험 성적을 평가하게 됩니다. 두 가지로 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영어공부만 열심히 하시고 응시자격만 갖추신다면 원하시는 대학에 지원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공인영어시험의 반영 방법 같은 경우도 확인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TOEIC, TOEFL, TEPS는 기본적인 공통 사항이고 가산점으로 들어가는 시험들은 JPT, HSK, DELF, DALF 등등이 있습니다. 자신이 다른 언어 시험에 능통하다면 가산점으로 인정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리고 있는 편입이란,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 분들 계시나요? 대략 어렴풋이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기본의미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전적 의미의 정의는 다른 학교나 학과로 옮겨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일반 편입과, 학사편입의 경우 최종 학위에 따른 학습자별 상황에 맞는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장점이 많은 입학 전형이기 때문에 많이 이용을 하는 것일 텐데요. 아무래도 3학년 1학기 과정으로 중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졸업 일자가 빠릅니다. 그러다 보면 자신의 꿈을 위해서 사회활동이 빨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인데요. 원서접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력이 되는 한 이론상 무한대로도 지원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지원처가 많다는 것은 합격을 위한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을 뜻합니다. 정말 너무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일반 편입과 학사편입 중에서 어느 쪽으로 지원해야 더 확률적으로 유리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상대적으로 지원자 인원 자체가 학사 적습니다. 아무래도 응시자격이 더 높기 때문인데요. 경쟁자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합격의 확률은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상대적인 지원자 수준이 다릅니다. 보통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은 편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편입의 경쟁자들의 수준은 4년제를 이미 합격해본 학생들과 고졸, 전문대 졸의 싸움이 됩니다. 이미 공부하는 방법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상태의 4년제 학생들이 더 유리한 것은 어쩌면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신여자대학교 간호학과 편입 합격률을 생각하신다면 학사 쪽을 위주로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학력이 고졸이거나, 전문대 졸인데 어떻게 해야 학사편입을 지원할 수가 있을까요? 조건 자체가 모자란 상태이기 때문에 학력을 올려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학/은/제 인데요. 모든 과정이 100% 인터넷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과 출석, 과제와 시험까지도 모두 인터넷 안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취득 기간 자체도 보통 대학교의 2년/4년의 정규 과정이 아닌 단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많이 이용을 하게 됩니다.
우선 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한 자/격/증과 독학사 시험을 병행해 가면서 추가로 학점을 쌓아갈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보통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난이도 자체도 보통의 대학들보다는 낮은 편이기 때문에 전적대 성적도 고득점이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학습과정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아무래도 혼자서 진행하다 보면 어렵거나 막히는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1:1 멘/토/링을 받으시면서 학습을 진행한다면 문제점을 힘들이지 않고 헤쳐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또한 반복학습을 통해서 익히게 된 노하우로 인해서 문제점은 제거하고 학습자별로 최적의 플랜을 제공하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꿈이 있을 거고 목표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꿈을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쪽이 되고 싶으신가요? 꿈을 이루고 만족하는 삶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학습은 역시 영쌤과함께!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 비전공자 고졸도 (0) | 2019.10.19 |
---|---|
위험물산업기사 응시자격 실기 필기 합격률 (0) | 2019.10.18 |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 되는방법 (0) | 2019.10.17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해서 유치원교사 되는방법 (0) | 2019.10.16 |
소방설비기사 시험일정 필기 실기 합격률 (0) | 2019.10.14 |